이마트 몰리스펫샵에서 오늘 12월 8일부터 12월 31일까지 길고양이 후드하우스 배포 이벤트가 열린다. 몰리스펫샵과 굿윌스토어가 함께하는 후드하우스는 헌 패딩 후드를 재활용하여 길고양이에 겨울집을 만들어줌으로써, 사람과 동물의 공존을 추구하는 캠페인이다.
후드집 하우스는 무료배포는 아니며 동원에서 만든 '러브투게더'라는 캔 1박스를 구입시 1인 1개 한정 배포된다. 또한 러브투게더 캔 구입시 수익금의 1%가 고양이 보호단체에 기부되는 시스템이다. 12월8일~24일까지 전국 35개 매장에서 2,000개가 1차 배포, 25일~31일까지 2차 배포가 이뤄진다.
사람과 반려동물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가족형 매장을 기본 콘셉트로 삼은 이마트의 몰리스펫샵은 한때 동물 판매를 중단하라는 동물단체의 거센 항의를 받는 등 논란의 중심에 있었다. 이에 몰리스펫샵측은 미성년자에게 동물 판매금지, 2개월 미만의 어린 강아지 판매중단 등 동물들에게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 환경을 갖추겠다고 노력의 의지를 밝혔다.
몰리스 펫샵이 이번 길고양이집 나눔 캠페인을 통하여 기업의 이미지를 얼마나 변화할 수 있을지, 후차적으로 동물의 복지를 위해 어떤 캠페인을 꾸준히 펼칠지 캣맘들의 기대가 더해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