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7-11(금)
 
  • 지역의 유기견보호소와 반려견놀이터, 플리마켓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있어

[크기변환]탈춤축제포스터.jpg

오는 10월 2일부터 9일까지 경북 안동에서 '2023 안동국제탈춤 페스티벌'이 열린다

기간 내 반려견놀이터와 지역 업체의 부스들이 있는 펫존이 처음으로 운영된다. 펫존 운영은 지역 기업인 주식회사 힐링팜을 주축으로 안동과학대 반려동물케어과, 지역의 유기견입양상담소 해피리홈, 애견연맹 안동시지부 등의 기관과 멍멍하누, 풍경있는집, 댕프레시, 펫츠까까, 입어보개, 피온 등의 반려동물 관련 업체들이 참여한다.

 

이번 펫존을 기획한 주식회사 힐링팜(이하 힐링팜)은 그동안 안동시 거주 반려인들과 반려동물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이 있을까 라는 질문을 하면서, 지역의 업체와 반려인들을 만나왔다. 반려인들은 특히 반려견들과 함께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가 있었으면 하였고, 반려동물 관련 업을 하는 사업주들은 안동에서도 다른 지역처럼 반려동물 관련 축제나 플리마켓 등을 통해 서로 정보를 교환하고 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면 좋겠다는 의견을 내놓았다. 그 마음들을 모아 힐링팜이 이번 펫존을 기획하게 되었다.

 

 

[크기변환]펫존배치도.jpg
2023 안동국제탈출페스티벌의 펫존 배치도

 

안동 지역의 유기견입양상담소 해피리홈은 지난 20215월에 개소하였다. 해피리홈은 안동시 유기동물 보호소가 사람들의 접근성이 용이한 시내 지역에 유기견 입양 상담과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을 위해 안동과학대와 안동시 소재의 장춘당약국의 후원으로 만들어진 곳이다.

반려견 산책봉사, 후원 등 유기견들을 위한 많은 도움이 필요한 곳으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해피리홈 홍보와 유기견 입양 안내를 위해 이번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다.

 

안동과학대 반려동물케어과(학과장 서석민)2021년에 신설되어 현재까지 많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재학중인 학생들은 미용, 훈련 등 각 종 대회에서 수상을 하는가 하면, 학과는 2022··일 반려동물산업 국제교육협력 MOU 체결 등 다양한 교류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한국애견연맹 안동시지부(지부장 윤시은)202327일 윤시은 지부장 임명식을 시작으로 지역내 반려동물문화발전과 유기견보호센터 봉사 및 후원 그리고 반려동물 관련 행사 개최를 계획하고 있다. 올해 사업으로는 반려견 순찰대 출범식과 농촌 마을의 이동이 불펀한 어르신들의 가정을 방문, 반려견 등록과 중성화 수술 지원을 할 예정이다.

 

멍멍하누(대표 김솔비)는 소키우는 부부가 만든 친환경 수제간식으로 반려인들로부터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부모님으로부터 물려받은 한우 목장을 운영하는 남편과 아픈 강아지 덕분에 강아지의 건강과 영양성분에 관심이 많았던 간호사 출신의 아내가 함께 만드는 멍멍하누의 신선하고 믿을 만한 수제간식은 반려동물 박람회장과 온라인몰에서 만날 수 있다.

 

풍경있는 집(대표 정효행)35년간 커텐, 침구 등을 만든 노하우를 가지고 입양한 유기견을 위한 옷과 방석, 빈백 등을 만들다가 본격적으로 반려견과 반려인을 위한 상품을 출시하였다. 강아지들이 실내에서 배변하는 것을 보고 생활방수가 되면서 환경을 위한 리사이클 원단으로 직접 제작하여 판매한다. 지역 내에서는 이미 소문난 집으로 최근에는 반려인과 반려견을 위한 커플룩까지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펫츠까까(대표 정소윤)는 안동에서 태어나 안동에서 자란 청년이 창업한 업체로 안동참마와 안동사과를 사용하여 건강하고 신선한 수제간식을 판매하고 있다. 시그니처 메뉴는 안동참마가 들어간 참마우유푸딩이다. 올해 129일에 창업, 빠르게 입소문이 나서 반려견 수제간식 맛집이 되었다.

 

입어보개(대표 심은정)2년 전 안동에 처음 생긴 반려견 전문 옷집이다. 핸드메이드, 자체 제작 옷 등을 매입해와서 최대한 센스 있고 이쁘게 입을 수 있도록 판매하고 있다. 여름에는 쿨티 얇은 옷을 피부를 지켜주고, 사람보다 체온이 높은 강아지들을 위해 겨울에는 따뜻한 옷

을 준비해 둔다. 지역에서 반려견 옷집을 운영할 것이라고 했을 때 주위에서 모두 반대했지만, 지금은 모두 부러워하고 있다고 한다.

 

댕프레시(대표 신지원)는 안동 한우와 한돈을 재료로 만드는 수제간식 업체이다. 집에서 자주 반려견을 위해 간식을 만들어 주다가 지인의 권유로 수제간식을 창업하게 되었다. 대표 신지원은 도축장에 직접 가서 재료를 구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유기견보호센터 후원도 하는 열정이 넘치는 청년 창업가이다. 소가저키, 소간파우더가 시그니처 메뉴이다.

 

피온(대표 김향숙)20188월 아로마교육원을 오픈, 단체부터 소규모 그룹까지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여 심신의 건강을 케어할 수 있는 교육과 워크숍을 운영하고 있다. 최근에는 펫아로마 테라피 클래스를 운영, 반려인과 반려동물을 위해 천연 아로마를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이번 펫존에서는 해충방지 아로마 스프레이와 산책 후 손쉽게 할 수 있는 발세척 아로마 스프레이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

 

[크기변환]펫놀이터1.jpg

 

[크기변환]펫놀이터3.jpg

 

주식회사 힐링팜(대표 김경미)생명존중과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콘텐츠기업의 비전으로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여성기업과 벤처기업 인증을 받았으며, 현재 안동시 도산면에 반려견동반 독채펜션과 최근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는 어질리티 제품을 출시하였다. 경북에서는 최초로 경북미니어질리티 대회(2023916, 1014)를 개최하며, 이번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기간 동안 운영될 펫존을 기획하였다.

행사를 주관하는 힐링팜의 김경미 대표는 내년에는 이번에 참여한 사업체들과 함께 지역 내에서 반려동물 축제를 만들어 보고 싶다는 포부를 내비치기도 했다.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3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기간 중 처음으로 펫존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