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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펫푸드, 산불 피해 지역에 반려동물 사료 1.5톤 기부
펫푸드 브랜드 하림펫푸드가 경북 지역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반려동물을 위해 사료 약 1.5톤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하림펫푸드는 산불 피해를 본 경북 의성, 영양, 영덕 지역 주민들에게 자사의 반려동물 사료 ‘더리얼’, ‘밥이보약’, ‘가장 맛있는 시간 30일’ 3개 브랜드의 사료를 약 1.5톤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하림펫푸드가 방송인 전현무∙반려견 교육센터 도그어스플래닛과 함께 23년부터 이어 온 리홈(Re-home, 다시 집으로)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기부 현장에서는 방송인 전현무가 산불 피해 가정에 직접 하림펫푸드의 사료를 전달하고 구호 활동을 펼쳤다. 또한, △3677동물구조대(대표 박순석 수의사) △경북수의사회(회장 박병용) △도그어스플래닛(대표 김효진) 등이 참여해 산불 피해를 입은 동물들을 위한 의료 봉사를 펼쳤다. 한편, 리홈 캠페인은 24년도에 하림펫푸드와 전현무∙도그어스플래닛이 함께 유기견들에게 다시 따뜻한 가정을 찾아 주기 위한 입양 지원 활동으로 시작되었으며, 금번 산불을 계기로 더 많은 관계자들과 함께 반려가족들의 삶 전반을 지원하는 더 큰 의미의 활동으로 확장되었다. 하림펫푸드 이은아 마케팅 본부장은 “이번 산불로 인해 많은 반려가족들이 피해를 입어 안타깝다.”며, “하루빨리 상황이 회복되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며 작은 정성을 전하고자 한다”고 참여 의도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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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엘랑코동물약품, 반려견 위한 올인원 내외부 구충제 ‘크레델리오 플러스’ 국내 출시
한국엘랑코동물약품(이하 엘랑코)이 강아지 전용 올인원 내외부 구충제 ‘크레델리오 플러스(Credelio Plus) 츄어블 정’(이하 크레델리오 플러스)을 국내 출시했다고 밝혔다.크레델리오 플러스는 한 달에 한 번, 1회 투약만으로 심장사상충을 100% 예방할 뿐만 아니라 진드기와 개구충, 개회충, 개편충 등 내외부 구충을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구충제다. 로틸라너와 밀베마이신 옥심을 주성분으로 안전하면서도 즉각적이고 지속적인 효과를 보여준다. 특히 내부 구충의 경우에는 유충, 미성숙 성충 단계에서도 효과적으로 작용해 성충이 되기 전 감염을 치료해 준다. 또한 7mm의 가장 작은 츄어블 정으로 출시되어 8주령 이상 1.4kg 이상의 작은 반려견부터 투약할 수 있다. 크레델리오 플러스는 몸무게에 따라 1.4kg부터 45kg까지 5가지 구간으로 제품 사이즈와 함량이 구분되며, 45kg을 초과할 경우에는 체중에 맞게 적절하게 혼합해서 사용하면 된다. 맛 역시 고기향이 함유되어 직접 투여하거나 사료와 함께 주어도 반려견이 거부감없이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이번에 국내에 선보이는 크레델리오 플러스는 유럽의약품청(EMA) 및 일본 농림수산성(MAFF)의 승인을 받아 해외에서 먼저 안전성과 효과에 대해 인정받았다. 주성분 중 진드기 구제 효과를 가진 로틸라너는 다른 진드기 구제 성분 대비 투약 후 24시간 내 가장 빠른 초기 진드기 사멸이 가능하며, 약효의 반감기가 30일로 한 달 내내 지속적인 효과를 보여준다. 심장사상충 예방과 장내 기생충 구제 효과가 있는 밀베마이신 옥심은 30년간 수의사들이 신뢰하고 처방하는 성분으로 검증된 효과와 안전성을 함께 보여준다. 이 밖에도 권장 용량의 5배를 9회 투여한 실험에서도 안전성을 입증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이버멕틴 계열을 사용하기 어려운 콜리를 포함한 다양한 견종에서도 안전성을 확인했다.한국엘랑코동물약품 정현진 대표는 “크레델리오 플러스는 가장 작은 츄어블 정 형태, 가장 빠른 진드기 사멸 효과 등 다양한 장점을 가진 올인원 내외부 구충제로 국내에 선보이게 됐다. 이번 새로운 올인원 구충제를 통해 이제 소중한 가족으로 자리매김한 반려견을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한국엘랑코동물약품은 혁신적인 제품과 솔루션을 통해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포부를 전했다.크레델리오 플러스는 가까운 동물병원에서 수의사의 처방 후 투약이 가능하며, 오는 4월부터 동물병원 뿐만 아니라 TV 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매체에서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을 시작할 예정이다.한편, 엘랑코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글로벌 동물약품 전문 기업으로 올해 70주년을 맞았으며,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한 넵트라, 애드보킷, 세레스토과 같은 스테디셀러 제품들을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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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탐방] 중국의 실리콘밸리에서 열린 심천펫박람회, 중국의 최신 트렌드 한눈에.
지난 13일부터 중국 푸텐구에 위치한 심천 컨벤션 센터에서 심천 펫페어 박람회가 열렸다. 8개홀에 350개의 중국과 글로벌 기업들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사료, 간식, 영양제, 용품, 미용, 펫가전, 동물병원등 반려동물 산업 전반의 다양한 기업들이 부스로 참여했다. 4일간 열린 행사는 목요일과 금요일에는 펫산업 전문가들에게만 개방되었고 토요일과 일요일에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개방되어 80,000㎡ 의 공간을 가득 채웠다. 중국 평균 소득의 10배가 넘는 중국 심천은 ‘중국의 실리콘밸리’라고 일컫을정도로 중국의 첨단기업과 글로벌기업이 소재한 지역으로 홍콩과 인접한 지리적 잇점으로 1980년대 경제특구로 지정된 후 급성장하고 있는 도시가 되면서 반려동물에 대한 문화와 산업도 함께 성장을 했다. 심천 펫페어는 심천에서 열리는 가장 오랜된 펫박람회로 매년 3월에 열리며 매해 규모를 더해가며 성장하고 있다. 흥행하고 있는 펫박람회인만큼 100위안(2만원)의 유료박람회 입장료로 행사장 입구에는 암표상들이 여럿이 호객행위를 하였으며 이를 단속하는 공안들도 종종 보였다. 국내 펫박람회와 다른점은 카메라를 통한 화상 인식을 통한 입장과 함께 중국 관람객은 한국과 달리 행사장에 애견을 많이 데리고 오지않는 분위기였다. 또한 대부분의 중국 펫박람회장에서는 강아지와 고양이새끼를 분양하는 것처럼 이번 박람회도 수백마리의 개와 고양이 새끼들이 주인을 찾고 있었고 분양 금액도 한국과 맞먹는 수준으로 분양가가 형성되어 있었다. 박람회에 참가하는 기업들은 한국의 경우 사료와 간식등이 펫푸드 기업들이 대부분이었지만 중국은 펫푸드 못지않게 고양이 자동화장실, 털 브러쉬, 자동급수기등 펫테크 제품들이 상당히 많았고 간간히 간식을 제조하는 설비나 포장하는 설비를 직접 가져와 시연하는 모습도 보일정도로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펫산업 관계자들을 위한 볼꺼리와 살꺼리가 충족되었다. 심천 펫페어는 매년 2회 진행하는 행사로 다음 14회 행사는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심천 컨벤션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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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케이펫페어 세텍’ 3월 14일 세텍(학여울역)에서 개최
(사)한국펫사료협회가 주최하고 (주)메쎄이상이 주관하는 국내 대표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 ‘2025 케이펫페어 세텍’이 3월 14일(금)부터 3월 16일(일)까지 3일 간 세텍 전관에서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는 네이버와 협력하여 행사기간 단 3일 간 ‘케이펫페어X네이버펫 브랜드위크’를 진행한다. 케이펫페어와 네이버펫에 입점한 브랜드를 모아 특가 제품 기획전, 시그니처 제품 기획전, 펫 피크닉 기획전 개최를 통해 엄선된 제품을 특별한 가격으로 선보인다. 참여 브랜드의 제품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체험하고, 온라인에서도 동일한 혜택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전시장 2관에서 진행되며 33개 브랜드의 100여 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반려인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방문만 하면 모두가 참여 가능한 경품 뽑기 이벤트 ‘케이펫페어 아케이드’ 가 전시장 로비에서 진행된다. 하루에 한번씩 참여할 수 있으며, 쭈쭈쭈 어플을 통해서 케이펫페어 세텍 무료 사전등록하고 쿠폰 다운로드만 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인형 뽑기 기계 속에 참가 브랜드의 할인 쿠폰부터 샘플 및 본품까지 5,000여 개의 다양한 경품이 비치되어 있으며 조준만 잘하면 모두가 뽑아갈 수 있는 높은 확률로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제공한다. 이밖에 참여 시 무조건 당첨되는 <꽝없는 댕복권 ‘기부 앤 테이크’> 이벤트도 진행된다. 기부 앤 테이크 복권은 1장 당 10,000원에 구매 할 수 있으며, 복권 판매 수익금은 ‘한국헌혈견협회’에 전액 기부된다. 브랜드 로얄테일즈의 ‘플로렌스 클래식 스탠다드 유모차’ 경품에 응모할 수 있는 <유모차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진행하여 관람객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더 많은 이벤트 정보는 케이펫페어 인스타그램(@kpetfair) 혹은 ‘쭈쭈쭈’ 어플리케이션에서 확인 가능하다. 2025 케이펫페어 세텍은 반려동물 동반 입장이 가능하며 3월 13일까지 ‘쭈쭈쭈’ 어플리케이션 또는 케이펫페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사전등록하면 박람회 기간 3일 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현장 매표 시 10,000원) 관람 시간은 10시부터 18시이며, 임장마감은 17시 30분이다. 반려동물 동반시에는 반드시 목줄 또는 하네스를 착용해야 하며, 소형견의 경우 보다 안전한 관람을 위해 유모차 또는 이동장, 슬링백 이용을 권장하고 있다. 추가 문의 사항은 02-6121-6425 또는 pet.es@esgroup.net 로 문의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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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아지숲 테마파크, 오는 3월 22일~23일 '도그페스타 2025’ 개최
강아지숲 테마파크(이하 ‘강아지숲’)가 대표 축제인 ‘도그페스타 2025’를 개최하며 상큼하고도 의미 있게 봄을 알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도그페스타’는 반려 가족 및 비반려인이 다채로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더 나은 반려문화 조성을 위한 방향성을 모색하는 축제이다. 강아지숲은 지금까지 가을 시즌 축제였던 도그페스타를, ‘국제 강아지의 날’을 기념하고 방문객들이 한 해의 첫 계절을 새롭고 의미 있게 시작할 수 있도록 2025년에는 봄에 개최하기로 결정하였다. ‘도그페스타 2025’는 강아지숲이 주최/(사)동물과사람이 주관하고, 하림펫푸드 - 가장 맛있는 시간 30일, 헬로마이펫, 바비온, 트러스티푸드, 펫생각, 허레이, 붐붐포가 협찬사로 함께 한다. 방문객들은 오는 3월 22일(토)~3월 23일(일) 양일간 강아지숲 전구역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특별 포토존이 마련되며, 강아지숲을 방문하는 어린이와 반려견에게 반려견 산책줄에 연결할 수 있는 귀여운 풍선을 선착순으로 매일 150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해 ‘도그페스타’와 함께 하고 있는 설채현 수의사가 올해에도 강아지숲을 방문하여 메인 프로그램을 이끈다. 축제 첫째 날인 3월 22일(토), 참가자들은 ‘강아지 이야기, 함께 걸어요’ 프로그램에서 설채현 수의사와 강아지숲의 다채로운 시설 곳곳을 산책하며 강아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맞춤 꿀팁 전수, 행동 상담 등 조언을 들을 수 있다. 또한 미니 티타임 및 1:1 포토타임을 비롯, 설채현 수의사와 참가자들이 ‘도그페스타’ 프로그램들을 함께 즐겨보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된다. 3월 22일(토) 하루 진행되며, 당일 매표소에서 사전 접수를 완료한 선착순 15팀에 한해 참가 가능하다. ‘도그페스타’ 기간, 방문객들은 반려견과 함께 특별 프로그램과 상설 프로그램에 참가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어 말하기, 장난감을 찾아라!, 강아지숲을 이겨라!, 도그스포츠 시범&체험, 간식 도둑 강아지 친구들을 찾아라! 등 특별 프로그램과 미니 운동회, 볼풀존, 강아지숲 패션왕, 장애물 레이스 챔피언십, 콘홀 골인, 개인기 마스터 오디션, 컵 속의 간식 찾기 등 상설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 그 외 블루밍 아트와 반려견 캐리커처, 강아지용 터그 장난감 및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강아지숲 우체통 등 체험 프로그램과 반려견 간식 및 용품을 판매하는 부스 및 먹거리&야외 테이블존도 운영되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울 전망이다. 따스한 기운이 감도는 3월 개최되는 ‘도그페스타 2025’는 사랑하는 가족/친구/연인/반려견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봄나들이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도그페스타’ 둘째 날인 3월 23일은 ‘국제 강아지의 날’로, 모든 강아지를 차별 없이 보호하고 사랑하며 유기견 입양문화를 활성화한다는 취지에서 지정된 기념일이다. 강아지숲은 기념일 지정 취지에 깊이 공감하고 이를 나누는 의미에서 매년 ‘국제 강아지의 날’마다 ‘방문견 무료입장’, ‘보호소 유기견 초청’ 등 특별 이벤트들을 진행해 왔다. 2025년 강아지숲은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3월 22일~23일 강아지숲을 방문하는 모든 강아지들에게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춘천 지역 취약계층 가운데 반려견을 양육하고 있는 반려 가정들을 초청하여 반려견과 건강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강아지숲은 앞으로도 다채로운 방식을 통해, 건전하고 성숙한 반려문화가 국내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도그페스타 2025’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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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힐펫·퍼스트무버, 따뜻한 설맞이 나눔행사로 1억 상당 물품 기부
펫전문기업인 ‘온힐펫(대표 류태성)’과 ‘퍼스트 무버’는 23일 송도에 위치한 온힐펫 본사에서 설맞이 나눔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온힐펫과 퍼스트무버가 1억원 상당의 반려동물 용품을 (사)한국펫산업연합회(회장 이기재, 이하 연합회)에 기부하는 형식으로 이뤄졌다. 행사에는 온힐펫 대표이면서 연합회 부회장인 류태성 대표와 연합회 이원호 사무국장, 그리고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온힐펫과 퍼스트무버가 연합회에 1억원 상당의 반려동물용품을 기부하고 연합회는 기부받은 물품을 알려지지 않은 작은 동물보호소를 선정하여 용품을 후원하게 된다. 류태성 대표는 “설을 맞아 연합회와 함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한 동물보호소의 유기견들을 돕고자 행사를 준비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상대적으로 소외 받고 있는 동물보호운동하시는 분들과 유기견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이원호 사무국장은 “용품을 기부해준 온힐펫과 퍼스트무버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며 “기부받은 용품들을 신속하고 투명하게 후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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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펫푸드, 산불 피해 지역에 반려동물 사료 1.5톤 기부
- 펫푸드 브랜드 하림펫푸드가 경북 지역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반려동물을 위해 사료 약 1.5톤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하림펫푸드는 산불 피해를 본 경북 의성, 영양, 영덕 지역 주민들에게 자사의 반려동물 사료 ‘더리얼’, ‘밥이보약’, ‘가장 맛있는 시간 30일’ 3개 브랜드의 사료를 약 1.5톤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하림펫푸드가 방송인 전현무∙반려견 교육센터 도그어스플래닛과 함께 23년부터 이어 온 리홈(Re-home, 다시 집으로)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기부 현장에서는 방송인 전현무가 산불 피해 가정에 직접 하림펫푸드의 사료를 전달하고 구호 활동을 펼쳤다. 또한, △3677동물구조대(대표 박순석 수의사) △경북수의사회(회장 박병용) △도그어스플래닛(대표 김효진) 등이 참여해 산불 피해를 입은 동물들을 위한 의료 봉사를 펼쳤다. 한편, 리홈 캠페인은 24년도에 하림펫푸드와 전현무∙도그어스플래닛이 함께 유기견들에게 다시 따뜻한 가정을 찾아 주기 위한 입양 지원 활동으로 시작되었으며, 금번 산불을 계기로 더 많은 관계자들과 함께 반려가족들의 삶 전반을 지원하는 더 큰 의미의 활동으로 확장되었다. 하림펫푸드 이은아 마케팅 본부장은 “이번 산불로 인해 많은 반려가족들이 피해를 입어 안타깝다.”며, “하루빨리 상황이 회복되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며 작은 정성을 전하고자 한다”고 참여 의도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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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펫푸드, 산불 피해 지역에 반려동물 사료 1.5톤 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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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정국가 뉴질랜드에서 마련한 브랜드관, 프리미엄 제품 찾는 반려인들 북적북적
-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열린 ‘2025 메가쥬 일산’에서 뉴질랜드 무역진흥청에서 직접 부스를 마련하여 뉴질랜드의 다양한 반려동물 제품을 선보였다. 뉴질랜드관에 참여한 브랜드에 알파펫, 어딕션, 지위픽, 질란디어, 코루레 펫츠, 포플렉스등 6개 브랜드가 소개되어 제품 홍보의 시간을 마련하였다. 최근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 반려동물 먹거리 대한 이슈가 붉어지면서 사료, 간식등의 원료와 원물의 안정성에 대한 관심은 뉴질랜드와 같은 청정 자연에서 생산된 브랜드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었다. 뉴질랜드 펫브랜드가 국내 시장에서 작년대비 60% 성장이라는 높은 성장률은 국내 반려인들의 먹거리에 대한 관심을 반증하는 수치로 나타나고 있었다. 뉴질랜드 무역청의 리차드 던시스 한국대표에 의하면 청정환경에서 비롯된 소고기와 양고기, 초록잎홍합, 사슴고기와 연어가 대표적인 뉴질랜드의 사료 원료를 강조했다. 넓은 자연에서 목초사육으로 기른 가축의 육류는 곡물로 기른 가축보다 최대 4배 이상의 오메가-3를 함유하고 있고 가축의 사육환경도 특히 2마리당 마리당 FIFA 월드컵 경기장 크기의 공간 요구, 수질 관리, 그늘 관리, 사료 및 농약 관리, 초유 제공 등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세계적인 수준의 동물 복지를 실행하고 있다고 한다. 또한 식약처 등록성분으로 반려동물의 관절 건강에 중요한 뉴질랜드의 초록잎홍합에는 ‘생명의 접착제’로 알려진 글리코사미노글리칸 성분으로 관절이 마모되거나 손상된 연골을 재건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한다. 뉴질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사슴고기 수출국으로써 고품질의 사슴고기를 안정적으로 공급을 하고 있으며 다른 육류보다 지방이 적어 노령견에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뉴질랜드의 연어는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높은 지방 함량과 오메가-3로 대서양 연어보다 더 좋은 영양적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이번 뉴질랜드 행사를 기획한 뉴질랜드 무역청의 이유진 상무관은 뉴질랜드 펫푸드 브랜드관은 국내 처음 진행하는 행사로 반려인들의 뉴질랜드 제품에 대한 높은 관심은 현장 분위기를 통해 충분히 느낄 수 있었다며 뉴질랜드의 다양한 펫푸드를 한국시장에 소개하는데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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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정국가 뉴질랜드에서 마련한 브랜드관, 프리미엄 제품 찾는 반려인들 북적북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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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아지숲 테마파크, 오는 3월 22일~23일 '도그페스타 2025’ 개최
- 강아지숲 테마파크(이하 ‘강아지숲’)가 대표 축제인 ‘도그페스타 2025’를 개최하며 상큼하고도 의미 있게 봄을 알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도그페스타’는 반려 가족 및 비반려인이 다채로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면서, 더 나은 반려문화 조성을 위한 방향성을 모색하는 축제이다. 강아지숲은 지금까지 가을 시즌 축제였던 도그페스타를, ‘국제 강아지의 날’을 기념하고 방문객들이 한 해의 첫 계절을 새롭고 의미 있게 시작할 수 있도록 2025년에는 봄에 개최하기로 결정하였다. ‘도그페스타 2025’는 강아지숲이 주최/(사)동물과사람이 주관하고, 하림펫푸드 - 가장 맛있는 시간 30일, 헬로마이펫, 바비온, 트러스티푸드, 펫생각, 허레이, 붐붐포가 협찬사로 함께 한다. 방문객들은 오는 3월 22일(토)~3월 23일(일) 양일간 강아지숲 전구역에서 축제를 즐길 수 있다. 특별 포토존이 마련되며, 강아지숲을 방문하는 어린이와 반려견에게 반려견 산책줄에 연결할 수 있는 귀여운 풍선을 선착순으로 매일 150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매해 ‘도그페스타’와 함께 하고 있는 설채현 수의사가 올해에도 강아지숲을 방문하여 메인 프로그램을 이끈다. 축제 첫째 날인 3월 22일(토), 참가자들은 ‘강아지 이야기, 함께 걸어요’ 프로그램에서 설채현 수의사와 강아지숲의 다채로운 시설 곳곳을 산책하며 강아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맞춤 꿀팁 전수, 행동 상담 등 조언을 들을 수 있다. 또한 미니 티타임 및 1:1 포토타임을 비롯, 설채현 수의사와 참가자들이 ‘도그페스타’ 프로그램들을 함께 즐겨보는 특별한 시간이 마련된다. 3월 22일(토) 하루 진행되며, 당일 매표소에서 사전 접수를 완료한 선착순 15팀에 한해 참가 가능하다. ‘도그페스타’ 기간, 방문객들은 반려견과 함께 특별 프로그램과 상설 프로그램에 참가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어 말하기, 장난감을 찾아라!, 강아지숲을 이겨라!, 도그스포츠 시범&체험, 간식 도둑 강아지 친구들을 찾아라! 등 특별 프로그램과 미니 운동회, 볼풀존, 강아지숲 패션왕, 장애물 레이스 챔피언십, 콘홀 골인, 개인기 마스터 오디션, 컵 속의 간식 찾기 등 상설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 그 외 블루밍 아트와 반려견 캐리커처, 강아지용 터그 장난감 및 나만의 머그컵 만들기, 강아지숲 우체통 등 체험 프로그램과 반려견 간식 및 용품을 판매하는 부스 및 먹거리&야외 테이블존도 운영되어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울 전망이다. 따스한 기운이 감도는 3월 개최되는 ‘도그페스타 2025’는 사랑하는 가족/친구/연인/반려견과 특별한 시간을 보내고자 하는 봄나들이객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도그페스타’ 둘째 날인 3월 23일은 ‘국제 강아지의 날’로, 모든 강아지를 차별 없이 보호하고 사랑하며 유기견 입양문화를 활성화한다는 취지에서 지정된 기념일이다. 강아지숲은 기념일 지정 취지에 깊이 공감하고 이를 나누는 의미에서 매년 ‘국제 강아지의 날’마다 ‘방문견 무료입장’, ‘보호소 유기견 초청’ 등 특별 이벤트들을 진행해 왔다. 2025년 강아지숲은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3월 22일~23일 강아지숲을 방문하는 모든 강아지들에게 무료입장 혜택을 제공한다. 아울러, 춘천 지역 취약계층 가운데 반려견을 양육하고 있는 반려 가정들을 초청하여 반려견과 건강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강아지숲은 앞으로도 다채로운 방식을 통해, 건전하고 성숙한 반려문화가 국내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도그페스타 2025’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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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아지숲 테마파크, 오는 3월 22일~23일 '도그페스타 2025’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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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힐펫,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와 업무협약(MOU) 체결
- 반려동물 용품 개발 및 유통 전문 업체 온힐펫은 25일 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하이원리조트 대표 캐릭터‘하이하우’를 활용한 반려동물 상품 개발 및 마케팅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향후 2년간 ▲ 하이하우 캐릭터를 적용한 반려동물 상품 개발 ▲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한 캐릭터 상품 판매 ▲ 캐릭터 연계 마케팅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 다양한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온힐펫은 다년간의 브랜딩 경험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특히 신제품 개발과 마케팅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하이원리조트와 함께 독창적인 반려동물 캐릭터 상품을 선보이며, 브랜드 가치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협약식에는 류태성 온힐펫 대표이사와 이민호 강원랜드 관광마케팅본부장 직무대행 등이 참석했으며, 류태성 대표는“온힐펫이 보유한 상품 개발 및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하이원리조트와 함께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캐릭터 상품과 콘텐츠를 선보이겠다”라며 “단순한 제품 출시를 넘어 반려동물과의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이 가미된 창의적인 상품과 체험형 마케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하이원리조트는 반려동물과 함께 투숙할 수 있는 펫룸과 전용 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반려인 행사인 ‘댕댕이 트레킹’을 5년간 개최하는 등 반려동물 관련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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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힐펫,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와 업무협약(MOU)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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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라동물의료원, 와디즈에서 닥터라라 펫 수분크림 크라우드펀딩 시작
- 라라동물의료원이 와디즈 플랫폼을 통해 자사 브랜드 닥터라라의 펫 수분크림과 펫 수분샴푸에 대한 크라우드펀딩을 공식적으로 시작했다. 이번 크라우드펀딩은 반려동물의 피부 건강을 위한 고품질 보습 제품을 더 많은 소비자에게 알리고, 실제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직접 수렴하기 위해 기획됐다. 닥터라라의 펫 수분크림과 펫 수분샴푸는 5년간의 연구 개발 과정을 거쳐 출시된 제품으로, 반려동물의 피부 보습과 진정 효과에 초점을 맞춰 제작됐다. 특히 민감한 피부를 가진 반려동물을 위한 저자극 성분을 사용해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와디즈 펀딩은 오는 26일 오픈 예정이며, 현재 제품 체험단을 모집 중이다. 체험단에 선정된 소비자는 사전 체험분을 미리 사용해 볼 기회를 갖게 되며, 이를 통해 제품의 효과와 사용감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와디즈 펀딩에 참여하는 서포터들은 한정 혜택과 특별한 구성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닥터라라는 이번 펀딩을 통해 브랜드와 소비자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또한 닥터라라는 지난해 말 공영쇼핑 TV 홈쇼핑에서 론칭 방송을 진행했으며, 현재 쿠팡, 스마트스토어, 닥터라라 공식몰에서 제품을 판매 중이다. 이를 통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유통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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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라동물의료원, 와디즈에서 닥터라라 펫 수분크림 크라우드펀딩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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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보, 대한수의사회와 손잡고 ‘개물림보상보험’ 출시
- DB손해보험은 지난 14일 대한수의사회와 공동으로 기획한 ‘개물림보상보험’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반려동물 사고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고, 보호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설계됐다. 연간 보험료는 약 1만원으로 비용 부담을 최소화했으며, 반려동물 사망 시 15만원의 위로금과 500만원 한도의 반려동물 배상책임손해를 보장한다. 이번 ‘개물림보상보험’ 출시는 반려동물과 사람의 안전한 공존을 위한 공익적 가치를 담고 있으며, 반려동물 관련 사고로 인한 사회적 비용 절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허주형 대한수의사회 회장도 첫번째 가입자로 나서며 반려동물 문화 개선을 위한 의지를 드러냈다. DB손해보험과 대한수의사회는 지난해 8월 펫보험 시장의 안정적 성장과 동물진료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반려동물 보호자의 자발적 참여와 책임 있는 반려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해왔다. 이번 ‘개물림보상보험’ 출시 이전에도 펫블리 반려견·반려묘보험에 대한 예방접종 할인제도와 저렴한 플랜 개발 등에 협력했다. 정종표 DB손해보험 대표는 “반려동물 사고는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문제지만, 사고 후 책임에 대한 보호장치가 부족한 것이 현실”이라며 “대한수의사회와 협력해 더 많은 반려인이 안심하고 책임 있는 반려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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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손보, 대한수의사회와 손잡고 ‘개물림보상보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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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펫푸드, 산불 피해 지역에 반려동물 사료 1.5톤 기부
- 펫푸드 브랜드 하림펫푸드가 경북 지역 산불로 인해 피해를 입은 반려동물을 위해 사료 약 1.5톤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하림펫푸드는 산불 피해를 본 경북 의성, 영양, 영덕 지역 주민들에게 자사의 반려동물 사료 ‘더리얼’, ‘밥이보약’, ‘가장 맛있는 시간 30일’ 3개 브랜드의 사료를 약 1.5톤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하림펫푸드가 방송인 전현무∙반려견 교육센터 도그어스플래닛과 함께 23년부터 이어 온 리홈(Re-home, 다시 집으로)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기부 현장에서는 방송인 전현무가 산불 피해 가정에 직접 하림펫푸드의 사료를 전달하고 구호 활동을 펼쳤다. 또한, △3677동물구조대(대표 박순석 수의사) △경북수의사회(회장 박병용) △도그어스플래닛(대표 김효진) 등이 참여해 산불 피해를 입은 동물들을 위한 의료 봉사를 펼쳤다. 한편, 리홈 캠페인은 24년도에 하림펫푸드와 전현무∙도그어스플래닛이 함께 유기견들에게 다시 따뜻한 가정을 찾아 주기 위한 입양 지원 활동으로 시작되었으며, 금번 산불을 계기로 더 많은 관계자들과 함께 반려가족들의 삶 전반을 지원하는 더 큰 의미의 활동으로 확장되었다. 하림펫푸드 이은아 마케팅 본부장은 “이번 산불로 인해 많은 반려가족들이 피해를 입어 안타깝다.”며, “하루빨리 상황이 회복되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며 작은 정성을 전하고자 한다”고 참여 의도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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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펫푸드, 산불 피해 지역에 반려동물 사료 1.5톤 기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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곤충 단백질 기반 반려견 사료, 영양성분 분석 결과… "표시와 실제 함량 차이·미네랄 불균형 드러나“
- 최근 반려동물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친환경 대체 단백질로 곤충 단백질이 주목받고 있다.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과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 연구팀이 시중에 유통 중인 곤충 단백질 기반 반려견 사료 18종을 분석한 결과, 단백질과 지방 등 주요 영양성분은 기준을 충족했으나, 일부 제품에서 미네랄 불균형과 표시 성분과의 차이가 드러났다고 미국 수의학 연구 저널에 기고했다. 미네랄 분석에서는 마그네슘을 제외한 칼슘, 인, 아연, 철, 구리 등에서 일부 제품이 권장량에 미달하거나 초과했다. 특히 칼슘과 인의 비율이 권장 범위를 벗어난 제품이 6종에 달했다. 이는 장기 급여 시 뼈 건강 등 반려견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아미노산 분석에서는 모든 제품이 성견 유지 기준을 충족했으나, 성장·번식기 기준에서는 3개 제품이 트레오닌(Threonine) 함량이 부족했다. 성장기 강아지에게는 영양 불균형 위험이 있다는 지적이다. 지방산 분석에서는 필수 지방산(리놀레산, 알파-리놀렌산) 기준을 모두 충족했으나, 오메가-6:오메가-3 지방산 비율이 권장 최대치(30:1)를 크게 초과한 제품(121:1)이 2종 있었다. 일부 제품은 EPA+DHA(오메가-3 지방산) 함량이 성장·번식기 기준에 미달했다. 곤충 종류별로는 블랙솔저플라이(검정파리 유충) 기반 사료가 라우르산·미리스트산 등 특정 포화지방산 함량이 더 높았다. 이는 곤충 종류에 따라 영양성분이 달라질 수 있음을 시사한다. 연구진은 “곤충 단백질 사료가 지속가능한 대체 단백질원으로서 잠재력이 높지만, 일부 제품에서 미네랄 함량과 지방산 비율 등에서 기준 미달 또는 초과 사례가 확인됐다”며 “정확한 표시와 영양 기준 준수를 위한 관리·감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국내 제조 제품에서 칼슘·인 불균형이 두드러졌으며, 이는 해외 제품과 차이를 보였다. 또한 “제품에 첨가되는 미네랄·비타민의 종류와 함량이 명확히 공개되지 않아, 실제 영양학적 적정성 평가에 한계가 있다”며 “장기 급여 시 건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추가 연구와, 사료 성분 표기 및 영양 기준 준수에 대한 규제 강화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반려견의 건강을 위해 사료 선택 시 성분표와 실제 함량이 일치하는지, 성장기·성견 등 반려견의 생애주기에 맞는 영양 기준을 충족하는지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곤충 단백질 사료가 알레르기 대체식이나 친환경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지만, 일부 제품의 영양 불균형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는 만큼 신중한 선택이 요구된다. 이번 연구는 곤충 단백질 사료의 영양성분 실태를 국내외 제품을 망라해 정밀 분석한 첫 사례로, 반려동물 사료 산업의 품질 관리와 소비자 신뢰 제고에 중요한 시사점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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곤충 단백질 기반 반려견 사료, 영양성분 분석 결과… "표시와 실제 함량 차이·미네랄 불균형 드러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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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견순찰대 김해·울산 나란히 발대식 개최
- 반려견과 함께 지역의 안전을 지키는 ‘반려견순찰대’가 5월 25일(일) 김해와 울산에서 동시 발대식을 개최하며 지역 사회의 새로운 공익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반려인 스스로가 지역 안전의 주체로 참여하는 주민 참여형 봉사활동의 가치를 재조명하며, 전국적인 확산 가능성을 증명한 사례로 평가된다. 김해 공주공원에서는 28명의 신규 대원들이 참석해 지역 순찰의 첫 발을 내디뎠으며, 같은 날 울산 명촌근린공원에서는 기존 활동 중인 대원 36팀과 함께 신규 모집된 28팀이 뜻깊은 발대식 자리를 함께했다. 이들은 반려견과 함께 지역 내 산책로, 공원, 인근 생활권 등을 순찰하며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생활형 방범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발대식 현장에서는 순찰 활동을 위한 기초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었다. 참가 대원들은 공식 앱인 ‘와글(WAGGLE)’을 통해 순찰 기록을 등록하고, 활동 이력을 관리하며, 교육 콘텐츠를 수강하고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방법 등 체계적인 시스템을 안내받았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반려견과 함께 안전하게 순찰하는 방법, 시민과 소통하는 태도, 위험 상황 발생 시 대응 요령 등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필요한 지식과 자세에 대한 안내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졌다. 신규 대원들은 “반려견과 보내는 시간이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이 뜻깊다”는 반응을 보이며 뜨거운 관심과 참여 의지를 보였다. 반려견순찰대는 2022년 서울에서 시범적으로 시작되어, 2025년 현재는 서울 전역과 경기 일부 지역에서 정기 순찰 활동을 활발히 이어오고 있다. 올해 서울 반려견순찰대는 5월부터 본격적인 순찰에 돌입해 현재까지 수백 회에 이르는 순찰과 시민 신고, 공공시설 점검 등의 성과를 축적하고 있다. 이제 그 확산의 물결이 지방 도시로도 확대되고 있다. (사)유기견없는도시는 “반려인들이 주체가 되어 지역을 돌보고, 반려견과 함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모델이 지역사회 전체의 인식 변화로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김해·울산 발대식은 단순한 개별 행사에 그치지 않고, 전국 각지에서 자발적으로 형성되는 공동체 의식을 기반으로 전국 단위 확산의 전환점이 되고 있다는 점에서 더욱 큰 의미를 갖는다. (사)유기견없는도시 백준호 본부장은 “반려견순찰대는 단순한 산책 활동이 아니라, 지역의 안전과 공존 문화를 함께 만들어가는 생활 속 자원봉사”라며, “지방 소도시를 포함한 전국의 다양한 지역에서도 반려인들의 따뜻한 참여가 이어지길 바란다. 이를 위해 지자체의 관심과 협조가 절실하다”고 밝혔다. 한편, 반려견순찰대는 앞으로도 신규 대원 모집, 지역별 교육, 시민 참여 캠페인, 반려문화 확산 활동 등을 통해 사람과 반려견이 함께 살아가는 건강한 사회 만들기에 기여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우리 동네는 우리가 지킨다’는 시민 주도의 안전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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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려견순찰대 김해·울산 나란히 발대식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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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츄럴코어, BI 전면 리뉴얼… ‘펫 라이프 플랫폼’으로 도약
- 대한민국 대표 펫푸드 기업 네츄럴코어가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새롭게 개편하고 기업 미션과 비전 전면 재정립에 나선다. 네츄럴코어는 ‘반려동물 가족과 반려동물의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리뉴얼된 BI를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네츄럴코어의 새로운 BI는 ‘본질에서 시작해 중심을 지키며 성장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시각적으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심볼은 ‘자연(Natural)’에서 출발해 흔들림 없는 ‘중심(Core)’을 지키는 나무의 성장 과정을 형상화했으며, 직관적인 나무 이미지와 중심축의 형상을 통해 브랜드가 지향하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펫 라이프 플랫폼’으로의 방향성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슬로건에는 제품 제공을 넘어, ‘반려동물 가족과 반려동물의 일상에 편안함과 즐거움을 더하는 브랜드 경험을 제안하겠다’는 네츄럴코어의 비전이 반영돼 있다. 리뉴얼된 태그라인 ‘테이스트 오브 네이처(Taste of Nature)’는 ‘자연 본연의 가치를 담은 건강한 펫푸드’라는 함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네츄럴코어는 새로운 BI를 통해 업계 트랜드에 맞춰 반려동물과 반려동물 가족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제안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고품질 펫푸드 및 각기 다른 특징을 지닌 반려동물을 위한 차별화된 제품 생산 ▲파트너사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한 동반성장 추구 ▲유기동물 지원 및 동물복지 인식 개선 캠페인을 통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 등으로 그간 실천해 온 브랜드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재 8개 이상의 국가로 수출을 확대하며 글로벌 입지를 넓히고 있는 행보를 가속화해 ‘펫 라이프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넓혀 나가겠다는 의지도 함께 드러냈다. 이진영 네츄럴코어 대표이사는 “이번 BI 리뉴얼은 네츄럴코어가 지켜온 철학에 기반해 나아갈 방향을 명확히 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경험을 강화하며, 펫푸드를 넘어 반려동물과 반려동물 가족들의 라이프스타일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제안하기 위해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혁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네츄럴코어는 지난 2009년 창립 이후부터 유기동물 보호소 등 다양한 동물 보호 기관, 단체와 협력하며 유기동물 보호 및 지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근에는 ▲2022년 SSG 닷컴과의 ‘쓰담쓰담’ 캠페인 ▲2023년 엔제리너스와의 ‘썸멍! 투게더’ 캠페인 ▲고객 참여형 ‘기부 러브’ 캠페인 등을 통해 유기동물을 위한 사료 기부와 ▲유기견 입양가족에게 필요한 맞춤형 입양키트 지원 ▲임직원의 유기동물 보호소 현장 봉사활동 등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기동물 보호소를 도우며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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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츄럴코어, BI 전면 리뉴얼… ‘펫 라이프 플랫폼’으로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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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애견연맹, 자유와 활력이 넘치는 파워풀 대구에서 “2025 대구 FCI 국제 도그쇼” 성황리 개최중
- 사단법인 한국애견연맹(KKF)이 주최하는 ‘2025 대구 FCI 국제 도그쇼’가 5월 24일(토)부터 25일(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성황리에 개최 중이다. 이번 행사는 FCI 국제도그쇼 2회와 KKF 챔피언십 도그쇼 2회, 총 4개 대회로 구성되었으며, 다양한 견종의 순수 혈통견이 출진해 각 특성과 매력을 선보이며 수준 높은 쇼가 이어지고 있다. FCI 국제 심사 기준에 따라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출진견과 핸들러의 오랜 훈련과 준비가 어우러져, 그들의 열정과 기술이 담긴 퍼포먼스를 볼 수 있는 중요한 장이 되고 있다. 이번 대회의 심사에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해외 심사위원 2명과 국내 심사위원 2명이 참여했다. 루마니아켄넬클럽(ACR)의 Mr. Marian Draganescu, 아메리칸켄넬클럽(AKC)의 Ms. Patti Widick Neale, 그리고 대한민국의 이창현, 설민우 심사위원이 엄정하고 세심한 평가를 펼치고 있다. 한국애견연맹 전월남 사무총장은 “출진견의 품질과 수준이 기대 이상이며, 대구에서 열리는 국제 도그쇼와 대구펫쇼에 대한 높은 관심을 체감하고 있다”며 “질서 있는 관람 문화와 참여 열기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번 도그쇼는 대구 엑스코(대구 북구 산격동 1676)에서 진행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애견연맹(KKF) 홈페이지 혹은 사무처(02-2278-0661)로 문의 시 안내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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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애견연맹, 자유와 활력이 넘치는 파워풀 대구에서 “2025 대구 FCI 국제 도그쇼” 성황리 개최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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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애견연맹,“2025 대구 KKF 위그 미용 콘테스트” 5월 23일 대구 엑스코에서 성황리에 개최
- 2025년 5월 23일, 대구 엑스코 동관 4홀에서 열린 2025 대구 KKF 위그 미용 콘테스트가 전국 각지에서 모인 애견미용사들과 반려동물 애호가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견체 모형인 위그를 사용하여 진행되는 애견미용 대회로 일반부, 대학부, 고등부 및 펫미용 프리스타일부 총 4개의 부문으로 개최 되었으며, 대상을 비롯하여,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과 같이 다양한 상장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에게 수여 되었다. 이번 대회의 심사위원으로는 일반부 오국희, 권동석, 변찬익 심사위원이, 대학부 반영윤, 천소현 심사위원이, 고등부는 유동석 심사위원이 배정되어 심사를 담당하였으며, 각 분야별 영예의 대상은 일반부 문은화, 대학부 최애영, 고등부 박찬휘님이, 마지막으로 펫미용 프리스타일 부문에서는 하라안나님이 금상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또한 대회를 빛내주기 위해 레나독, 리케이, 안충기몰, 추천백만, 크라운로얄, 펫토스와 같이 많은 애견전문 업체에서 후원을 받아 참가자 및 수상자에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될 수 있도록 해주었으며, 이번 행사는 ‘제22회 대구 펫쇼 멍멍야옹‘과 함께 개최되어 도그쇼 관람, 어질리티 및 반려동물 아로마테라피 체험과 같은 다양한 볼거리와 참여 기회가 제공되어 참여자들이 다양한 경험을 얻을 수 있었다. 사단법인 한국애견연맹 전월남 총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국내 애견미용 기술 수준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행사를 통해 국내 애견미용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애견연맹은 다가오는 6월 13일 양재aT센터에서 ‘2025 FCI 애견미용 월드 챔피언십 한국대표 선발대회’를 앞두고 있으며, 과연 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세계적인 애견미용 대회에 참가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밖에도 향후 예정된 한국애견연맹의 행사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https://www.thekkf.or.kr/new_home/main.php)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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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애견연맹,“2025 대구 KKF 위그 미용 콘테스트” 5월 23일 대구 엑스코에서 성황리에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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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한나라,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반려동물 테마정원 ‘포포랜드’ 선봬
- 생활 혁신 솔루션 기업 깨끗한나라(대표 최현수∙이동열)가 서울 보라매공원에서 개막한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 참여해 반려동물 테마정원 ‘포포랜드(PAW-PAW LAND)’를 조성했다고 23일 밝혔다. 깨끗한나라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 포포몽(PAW-PAW MONG)에서 착안해 네이밍한 이번 정원은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함께하는 건강한 일상을 응원하고자 기획됐다. 깨끗한나라는 지난 3월부터 2개월간 약 400㎡(121평) 규모에 달하는 ‘포포랜드’를 조성해 반려동물과 반려인 모두 휴식하고 교감할 수 있는 공간으로 완성했다. 포포랜드는 지난 2021년 녹색환경 조성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청정한 자연 쉼터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깨끗한나라의 장기 녹지 조성 프로젝트 '깨끗한정원(Klean-Garden)'의 일환이다. 이번 포포랜드는 화성시 발안천, 조선왕릉 의릉 역사문화관, 청주 오송호수공원에 이어 네 번째로 가꿔지는 정원이다. 자연 속에서 남기는 행복한 발자국을 주제로 한 포포랜드는 곡선형 산책로와 마운딩 지형(얕은 언덕)을 중심으로 설계됐으며, 부드러운 질감과 반려동물이 선호하는 색감 등을 고려한 관목을 식재해 반려동물과 반려인이 편안함과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또한, 깨끗한나라 포포몽 캐릭터와 반려동물의 눈높이에 맞춘 포토존을 별도로 마련해 추억을 남길 수 있게 했다. 여기에 반려동물이 노즈워크(Nose Work, 코를 사용하는 강아지의 후각 활동)를 즐길 수 있도록 산책로 중앙에 ‘숲속 향기원’도 마련했다. 향에 민감한 반려동물을 배려해 후각 자극을 최소화하고, 피부나 호흡기에 해가 되지 않는 안전한 품종의 식물만으로 조성하는 등 세심함을 더했다. 개막일인 22일부터 오는 25일까지 4일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도 운영한다. ▲깨끗한나라 포포몽 반려동물 행복 시험(반려동물 기본 지식 및 펫티켓에 대한 퀴즈) ▲포포 레터(반려동물에게 쓰는 편지) ▲럭키 포포 룰렛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반려인이 반려동물을 보다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자에게는 깨끗한나라 포포몽 제품을 비롯한 다양한 자사 제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이번 정원박람회 참여는 깨끗한나라의 ESG 실천은 물론, 반려동물이 단순한 반려를 넘어 가족으로 함께 살아가는 일상을 더 많은 분과 나누고자 하는 깨끗한나라 포포몽의 진심을 담은 시도”라며 “포포랜드가 도심 속에서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함께 걸으며 교감하고, 따뜻한 기억을 남길 수 있는 작은 쉼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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깨끗한나라, 서울국제정원박람회 반려동물 테마정원 ‘포포랜드’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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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23~25일, '제22회 대구 펫쇼 멍멍야옹'과 함께하는 "2025년 대구 KKF 위그 미용 콘테스트"
- 사단법인 한국애견연맹(총재: 송하경)은 오는 5월 23일(금) 대구 엑스코 동관 4, 5, 6홀에서 ‘2025 대구KKF 위그 미용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견체 모형인 위그를 사용하여 진행되는 애견미용 대회로 일반부, 대학부, 고등부 및 펫미용 프리스타일부 총 4개의 부문으로 개최되며,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과 같이 다양한 상장이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에게 수여된다. 심사위원으로는 일반부 오국희, 권동석, 변찬익 심사위원이, 대학부 반영윤, 천소현 심사위원이, 고등부는 유동석 심사위원이 배정되었으며, 전국 각지에서 모인 200여명의 애견미용사들은 두시간 동안 그동안 땀흘려 연마한 실력을 뽐내게 된다. 대회를 빛내주기 위해 레나독, 리케이, 안충기몰, 추천백만, 크라운로얄, 펫토스와 같이 많은애견전문 업체에서 후원을 받아 참가자 및 수상자에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될 수 있도록 해주었다. 또한이번 행사는 ‘제22회 대구 펫쇼 멍멍야옹‘과 함께 개최되며 도그쇼 관람, 반려견 기질테스트 체험과 같은 다양한 볼거리와 참여 기회가 제공되며.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견 용품 마켓도 열려 반려 가족들에 다양한 애견 용품도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한국애견연맹 전월남 총장은 ’지난해 국내 최초로 세계애견연맹(FCI) 100여개 가맹국을 대상으로 애견미용 국가 대항전을 개최하고 대한민국이 우승을 차지한 바 있으며, 애견미용은현재 세계적으로도 늘어나는 관심과 함께 매년 성장하는 애견산업에서 가장 손꼽히는 분야로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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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23~25일, '제22회 대구 펫쇼 멍멍야옹'과 함께하는 "2025년 대구 KKF 위그 미용 콘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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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십자수의약품, 유기동물 산책봉사로 따뜻한 발걸음 내디뎌
- 녹십자수의약품 ‘가치그린봉사단’은 5월 17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동물보호단체 ‘행강’을 찾아 유기동물 산책봉사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가치그린봉사단은 녹십자수의약품 ESG 사회공헌 일환으로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만들어진 임직원 봉사 단체다. 가치그린봉사단은 반려동물 문화의 사각지대를 조명하고 지원하는 동물복지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경기도 용인, 여주, 화성 등에 있는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활동 및 약품 후원 등 다양한 생명존중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이날 봉사에는 20여 명의 임직원과 가족이 함께 참여해 보호소 내 유기견들과 산책하며 따뜻한 교감의 시간을 보내 유기견들의 정서적 안정과 사회성 회복에도 도움을 줬다. 행강은 240여마리의 유기견을 보호하고 있는 비영리 동물보호단체로, 구조된 반려동물의 건강 회복과 입양 연계를 위한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녹십자수의약품은 생명을 다루는 기업으로서 유기동물의 건강한 삶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동물 복지 향상과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녹십자수의약품은 유기동물 보호 캠페인, 어린이 동물복지 그림대회, 반려동물 심장사상충 예방 캠페인 등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동물의 건강과 복지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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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십자수의약품, 유기동물 산책봉사로 따뜻한 발걸음 내디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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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고의 강아지 동반 수영장’ 강아지숲 네이처풀, 오는 5월 31일 개장!
- ‘진심으로 가는 숲’ 강아지숲이 반려견 동반 수영장인 네이처풀의 올해 개장일을 오는 5월 31일로 확정하며 본격적인 물놀이 시즌에 앞서 개장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해 네이처풀 운영 당시 방문객들이 보내준 큰 성원에 보답하는 동시에, 올여름에 대한 이른 무더위가 예보됨에 따라 강아지숲은 올해 네이처풀을 예정보다 앞당겨 개장 및 운영하기로 확정하였다. 쾌적한 물놀이 및 휴식 환경을 제공하기 위하여, 기존과 같이 온라인 사전 예약제 방식으로 운영된다. 오는 5월 23일부터 네이버 예약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 후 네이처풀 이용이 가능하다. 네이처풀 5월 31일 개장 소식이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 업로드된 직후, 강아지숲고객센터에는 상세한 운영일정 등에 대한 문의가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다. 이렇듯 네이처풀 개장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 고객들을 위하여, 강아지숲에서는 네이처풀의 수영장 및 대여 시설, 보호자 및 반려견 목욕&탈의 시설 등 전반적인 시설 구석구석을 꼼꼼히 점검 및 보수하며 고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가 이뤄지고 있다. 네이처풀에는 주요 시설인 숲 속 자연 수영장 주위로 방갈로, 선베드, 파라솔 등 다양한 대여 시설이 휴양지 분위기로 갖춰져 있어 물놀이와 더불어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네이처 푸드테라스에서는 식사류부터 스낵류까지 다양한 음식을 즐길 수 있으며, 카페, 여름에서는 여름 한정 신메뉴들이 마련되어 반려가족들의 먹는 즐거움을 책임진다. 강아지숲 네이처풀은 특별히, 시설 및 서비스 부문에서 매해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올해에도 네이처풀의 이러한 차별화된 특별함이 방문객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네이처풀 발권 고객은 강아지숲 전구역의 시설과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네이처풀 예약 방법 및 이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추후 강아지숲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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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고의 강아지 동반 수영장’ 강아지숲 네이처풀, 오는 5월 31일 개장!